전자통신 2018. 7. 17. 23:58


유튜브에 들어갔더니 이런 화면이 뜬다. 난데없는 성인인증... 이것만 해도 열이 받치는데 위의 그림과 같이 잘못된 정보가 다섯 번 입력되었다고 한다. 한 번 입력했다.


https://youtu.be/V_bQNPG2OyE?t=1m12s


이건 뭐 치르노만도 못한 셈이 나오고 난리가 났어...


혹시 내 휴대폰 외국 거였나? -_-;


누가 내 아이디를 도용하려 했는지 뭔지도 잘 모르겠고(해서 뭐하나 싶기도 하고) 그저 막히기만 하니 영문을 모르겠다. 넷플릭스에서도 한국 계정들에게 성인인증을 요구하더니만 유튜브도 예외가 아닌가 보다. 이미 회원가입할 때 다 증명된 사실까지 왜 또 인증해야 되는 건지, 이딴 식으로 강남엄마 플레이하면 표가 쏟아지는 건지 다 썰어버리고 싶다. 그리고 결국 외국으로 서버 우회하면 볼 수 있단 말이지... 유튜브에서 서버 우회는 그 나라 안에서 저작권이 묶인 걸 뚫는 정도였는데 이젠 미성년 관람불가 뚫는 용도까지 나오는 건가 -_-a (아니 뭐 저건 미성년 관람불가인지도 애매모호한데...) 뭐든지 차단만 하면 다 해결되는 줄 아는 나라에서 뭣하러 살아가야 하나 싶다.


*알고 보니 이름 쓰는 칸에 성과 이름을 띄어쓰면 된다고. 나도 이 방법으로 인증을 통과했다. 가입 절차 중에도 성과 이름을 자기들 마음대로 이름-성 순서로 바꾸는 유튜브 새끼들이 여기에서도 이런 식으로 이상한 장치를 넣어놓았나 보다. 뭐 이렇게 자기들 중심으로만 사고를 하는 사이트가 있나 싶다. 이런 인증을 일일이 요구하게 만드는 한국 법은 뭔 개쓰레기인가 싶고.

posted by alone glowfl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