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만화 2018. 4. 26. 21:40

문득 생각해 보니 이번달 <하이큐!!> 라디오를 듣지 않았다 싶어서 라디브러리 쪽을 알아봤으나 거기도 올라오지 않았다. 방송이 올라오는 페이지에 직접 들어가보니 이미 15일에 갱신된 걸로 나온다. 라디브러리에서 이젠 이 방송도 안 올라오는 건지...(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컬링 믹스더블 챔피언쉽 캐나다전을 보다가 9시를 지나쳐 버렸음을 깨달았다. 아니게라 디둔도 받을 수 있는 곳이 끊긴 이후 계속 이 모냥이다.) 어쨌든 라디오를 녹음해서 들어보니 마지막에 당황스러운 소식이 하나 들려왔다. 라디오를 월간으로 하는 것도 힘에 부치는 건지 격월간으로 갱신한단다. 애니메이션 관련 라디오가 격월간으로 운영되는 건 또 처음 겪어보네... -_-;

이렇게 되다 보니 <하이큐!!> 애니메이션 4기는 역시 한참 멀은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방영 계획이 그렇게 멀지 않으면 격월로 밀려날 이유도 없을 테고 무엇보다 원작 내용 자체가 상당히 애매모호하다. 3기 이후로 나온 게 토쿄 지역 예선하고 청소년 대표&지역 유망주 훈련, 전국대회 1차전이 있고 2차전은 연재 쪽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아직 진행중이고... 조금만 생각해봐도 4기의 주축이 될 수 있는 이야기는 2차전일 텐데 그 주축이 아직 다 나오지도 않은 상황에서 애니메이션 제작에 들어가기는 상당히 이른 것 같다.

그래도 격월간으로 하면서까지 라디오 방송을 유지하는 걸 보면 계획이 있기는 한 것 아닌가 싶기도 하다. 물론 엄청 나중이 되겠지만; 작년에 알고선 한번에 휙휙 넘어간 뒤 점점 팔 수 있는 간격이 길어지니 딱히 작품이 나오는 간격이 긴 것도 아닌데 상대적으로 상당히 길게 느껴지는 것 같다.


*그렇게 먼 것은 아니었다.


posted by alone glowfl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