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게임 2018. 3. 30. 19:40

오늘 <진 삼국무쌍 8> 1.06버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고 이번엔 한국판 쪽에도 바로 전달이 된 것 같다.


이번에 바뀐 사항으로 올라온 것은


포토모드 기능을 추가

새로운 효과를 가진 보옥(무왕주, 염왕주, 빙왕주, 뇌왕주, 풍왕주, 참왕주, 독왕주)를 추가

전투 때 무장의 움직임을 개선

진군 대사 재생빈도 조정

6장 <적벽결전>에서 말을 탄 채로 기도대에 침입했을 경우 정지하는 오류 수정

가끔씩 병사에게 공격을 할 수 없는 오류 수정

거점제압을 했을 경우 궁병장이 없어지지 않는 오류 수정

병사가 장시간 동안 겁을 먹은 채로 있는 오류 수정

그 외의 오류를 몇 개 수정


보옥은 이름으로 보아 현재 일급으로 설정되어 있는 보옥들보다 한 단계 위에 있는 것을 만든 것 같다.



그런데 한중에서 위연 때려잡고 얻은 독왕주를 독 관련 보옥 중 원래 최고급이었던 구미주와 비교해 보니 큰 차이가 있는 건지 아리송하고... 그냥 이름만 다른 건가? -_-;

무장의 움직임이 바뀐 건 또 한층 상대하기 어렵게 바뀌었다. 더 강한 공격을 쓰기 시작해서 리액트를 잘 활용하지 않으면 힘들어질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제대로 본 건지 모르겠는데 이젠 무쌍도 쓸 수 있게 되었나봐? -ㅁ-;  

진군 대사는 클론 무장은 그냥 안했으면 좋겠는데 결국 없어지지는 않나 보다. 어쨌든 한 전투 내에서도 같은 무장이 몇 번씩 반복하는 현상이 일어났기 때문에 게임 진행이 지연되는 건 둘째치고 그냥 짜증나므로 이걸 수정하는 건 환영한다.

적벽결전 오류는 도대체 또 어떻게 하면 나는 건지...

공격이 안 먹히는 오류는 잘 모르겠고...

궁병장은 그냥 아예 없애버리면 안 되나? 상대하기 정말 귀찮은데...

병사는 겁을 먹은 채로 계속 있어줘도 상관없는데. 귀찮으니깐...


역시 그렇지?(뭐가)



이런 정도. 그리고 포토 모드가 새로 추가되었는데



게임을 진행하는 도중 설정으로 들어가면 왼쪽에 포토 모드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이걸 선택하면 현재 진행 중인 게임화면을 편집할 수 있다.



환경설정에서는 밤부터 낮까지 시간대를 설정해서 화면을 바꿀 수 있고 맑은 날씨와 비나 눈이 내리는 날씨, 안개 낀 날씨로도 바꿀 수 있다.



카메라설정에서는 화면에 빛의 양을 늘리거나 각도를 조절하거나 줌인 줌아웃 등을 이용해 사진을 바꿀 수 있다. 몇몇은 뭘 의미하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효과설정은 사진의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다. 색효과는 열세 가지가 있다.



설명에 올라온 샘플 사진




그리고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어서 플레이어 장수 중심이 아닌 화면을 담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도 있고. 꽤 자유롭다.



찍으려면 옵션 단추를 눌러서 메뉴를 없애주면 된다.


하지만 뭐 결국 얼마나 제대로 된 걸 만들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본게임이나 제대로 할 궁리를 하는 게 나을지도.



*황권 같은 애들 깨도 왕주가 계속 튀어나오고 있다. 일급이라면서 왜 이렇게 입수 난이도가 쉽지?

*무쌍 쓰는 장수를 두 명 더 목격했다. 정말로 제한을 풀어버렸어...

*이미 점거했던 지점에서 궁병장만 되살아나서 아군을 공격하는 광경을 목격했다. 그러니깐 궁병장 그냥 넣지 말라고 18

*이번 업데이트 이후 임무 목표에 해당되는 장수가 있는 곳에 가면 깃발만 보이고 정작 그 장수가 없다가 나중에 가서야 튀어나오는 광경을 계속 목격하고 있다. 정말 업데이트의 문제인 건지 나만 겪고 있는 문제인 건지는 잘 모르겠다.

posted by alone glowfl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