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2018. 3. 29. 16:35

남자 컬링 하면 뭐니뭐니 해도 패션 상남자 노르웨이팀...(?)


2018 세계 남자 컬링 챔피언쉽이 31일 토요일부터 미국 네바다주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다. 여자 컬링 챔피언쉽 때와 마찬가지로 열세 개국에서 참가를 하는데 스웨덴, 독일, 네덜란드, 한국, 중국, 스위스, 러시아, 캐나다, 노르웨이, 이탈리아, 미국, 캐나다, 스코틀랜드로 여자 대회에서 참가한 체코팀 대신 남자 대회에서 네덜란드팀이 참가하는 것 외엔 명단도 같다.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팀도 경북체육회팀으로 똑같다.


한국과 네바다주는 열여섯 시간 차이가 나므로 위에 나와 있는 시간대에서 그만큼 더해줘야 한국 시간이 되는데 이를 기초로 한국팀 일정을 살펴보

4월 1일 5시 반에 네덜란드전을 시작으로 

2일 0시 반에 일본전 5시 반에 미국전

3일 5시 반에 중국전 10시 반에 스웨덴전

4일 0시 반에 캐나다전 10시 반에 스위스전

5일 0시 반에 스코틀랜드전 10시 반에 독일전

6일 0시 반에 이탈리아전

7일 5시 반에 노르웨이전 10시 반에 러시아전


이렇게 경기를 가지게 된다. 플레이오프도 여자 컬링 챔피언쉽과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되게 된다. 



World Curling TV에서 일본전, 캐나다전, 미국전을 올려놓고 있는데 이 중에서 미국전만 볼 수 있고 다른 두 경기는 국가 제한이 걸려 있다. 나만 이렇게 뜨는 건지 어떤 건지 모르겠지만 두 경기는 일본 서버로 우회해도 미국 서버로 우회해도 되지 않는다. 그런데 베트남 서버로 우회해 보니깐 되더라...



우리 남중의 힘을 보았느냐!(?)


그냥 뭐가 뭔지 영문을 모르겠다. 한편 서울방송에서는 미국전과 일본전만 스포츠 TV로 중계해주겠다는 것 같다. 뻔하지 뭐... 그리고 여자 컬링에 비해서 경쟁력이 떨어지고 인기도 떨어지다 보니 이번 남자컬링 챔피언쉽에 대한 관심도 별로 없는 것 같고 여자 컬링 챔피언쉽 때처럼 사람들이 다른 나라 경기에서까지 영미거리고 있을 것 같지도 않다. 하긴 나는 어차피 팟플레이어에 주소 복사해서 볼 거니깐 상관 없지만.


*서울방송에서 캐나다전도 중계해 준다고 한다. 일본전하고 미국전 날짜가 같아서 그걸 같이 묶은 예고영상을 봤던 것뿐인지... 그런데 일본전 할 때에 영국 프리미어 리그 중계해준답시고 0시 반에 하는 경기를 2시부터 중계해줘서 캐나다전 중계를 제대로 해줄지 모르겠다.(일단 편성표 상으로는 0시 20분부터로 잡혀있는데...) 남중의 힘이 있으니 걱정은 없다만(?)

*노르웨이팀 언제부터 패션 상남자를 포기한 거람...(?)


posted by alone glowfl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