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 2018. 4. 6. 21:53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짜증이 나는 점 중 하나가 임시저장인데 크롬으로 글을 쓰다가 오류가 나면 그 순간 모든 것이 날아간다. 크롬에서 임시저장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는 것이다. 물론 활성화를 시킬 수는 있다. 



크롬 주소창의 저 곳에서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눌러주는 것이다. 그럼 자동 저장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임시저장이 된다. 이런 개지랄맞은 수동적인 방법을 활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구글 신께서 이것저것 알려주시지만 모두 구버전의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소용이 없다. 그나마 지금 먹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이 보였는데 구버전을 깔으란다.



결국 보안과 귀차니즘상의 이유로 이러기는 힘들 것 같으니 그냥 지금의 크롬이 티스토리 유저 사정에 맞게 업데이트되거나 티스토리 운영진이 정신 차리기를 기대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다. 한반도 통일이 더 빠르겠다. 처음에 썼던 수동 조작을 통한 자동 저장 활성화도 하기가 좀 그런게 



오른쪽 위의 메시지가 수시로 뜬다. 글을 안 쓰고 있을 때 뜨면 모르겠는데 오히려 쓰는 동안 수시로 뜨면서 시야를 방해하고 이걸 안 보이게 하려고 창을 줄이면 줄인대로 아예 글 위에까지 침범해서 날 좀 봐달라고 애원을 한다.(?) 운영진 새끼들은 블로그 이용을 안 하는 건가... 그러니 결국 임시 저장 기능을 활성화를 해도 문제이고 안 해도 문제이다. 한글 프로그램 같은 곳에서 쓴 다음에 옮겨야 되는 건지... 블로그 자체에서 쓰기 불편하면 뭣하러 블로그가 있는 건가 싶다.

'전자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성인인증  (0) 2018.07.17
워닝 걸린 히토미  (0) 2018.07.07
DVD 재생의 기술문제  (0) 2018.04.19
라디코 회원가입  (0) 2018.04.06
신박한 아이팟 터치 동기화  (0) 2018.02.03
posted by alone glowf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