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만화 2018. 2. 9. 19:28

음악정보

<풀메탈 패닉! IV> 오프닝과 엔딩 주제가가 결정되었습니다!

오프닝 주제가 <Even...if> / 노래 야마다 타마루

엔딩 주제가 <yes> / 노래 야마다 타마루

오프닝 주제가는 제2탄 홍보영상에서 사용되었던 노래에요!



이미 들었으면서 까먹고 있었다. -_-;


<풀메탈 패닉!> 하면 당연히 시모카와 미쿠니 가수가 주제가를 부르는 것으로 인식이 잡혀 있었는데 이번엔 어째 다른 가수가 선정되었다. 치하라 미노리 성우도 사운드 드라마의 주제가를 불렀으니깐 둘이서 오프닝과 엔딩을 담당하지 않을까 싶었으나 이마저도 빗나갔고... -_-; 야마다 타마루 가수는 음반을 활발히 내기보다는 프로듀싱 쪽을 주로 맡아왔던 것 같고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쪽 주제가에 참여한 경력도 보이지 않는데(배경음악 쪽은 있지만, 관련위키 참조) 이렇게 오프닝 엔딩 둘 다 참여한다니 무슨 경위인가 싶다. 댓글에도 시모카와 미쿠니 가수가 아니냐는 의견이 많이 보이고... 시모카와 미쿠니 가수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니 2012년에 결혼한 이후 활동을 꽤 오랫동안 하지 않았다고 한다. 물론 작년에 베스트 앨범을 내긴 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베스트인 거고 새로운 음반을 낸다거나 하는 일은 아마 앞으로도 없지 않을까 싶다.(관련위키 참조) 그래서 이번에도 이렇게 된 것 같고. 하긴 이번 건 한 쿨로 끝나지 않으니깐 다음 쿨 같은 때를 기대해 볼 수도 있지 않을까? 

-_-a

이래저래 기대와 아쉬움이 많이 교차하고 있는 가운데 4월에 과연 어떤 작품이 나올지... 이제 두 달도 안 남았다.


그리고 야마다 타마루 씨가 부른 디렉터즈 컷판 제1부·2부·3부, 그리고 <IV> 주제가 거기다가 PS4 게임 <풀메탈 패닉! 싸워라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주제가를 담은 주제가집을 내기로 결정!


이게 이어지는 트윗인 줄 모르고 글을 마무리지었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한 가수에게 몰아주는 거지? -_-; 이렇게까지 한꺼번에 나오는 걸 보니 당황스럽기까지 하네. 하긴 디렉터즈 컷은 시장성이 크지 않으니 그렇게 했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_-;;;

posted by alone glowfly

댓글을 달아 주세요